3ds Max 8 : Vesper
2005년9월/ Windows 2000, Windows XP / 32bit
3D Studio MAX R8.0
Asset Tracking / Vault
Asset Tracking는 3ds Max 8의 새로운 데이터 관리 시스템으로 손쉽게 수많은 데이터 및 소스를 제어 하고 Vault 시스템 이용하여 시스템과 연결하여 통합적으로 관리
Pelt Mapping
복잡한 UV Map을 손쉽게 펴서 빠르게 원하는 작업
Skin and Edit Poly
Skin 기능 새롭게 추가가 되어 제작 파이프라인에서 매우 강력한 리깅 작업이 가능 해졌으며, Paint Deform 시스템을 포함하여 Edit Poly 툴에 대한 업데이트
Biped Curve editor
더욱 향상된 Biped 시스템은 보다 높은 애니메이션 정확도와 강력한 애니메이션 워크플로우를 지원
Load/Save Animation
3ds Max 8은 이제 XML 파일에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저장하고 로딩할 수 있는 새로운 XAF 파일 포맷을 포함
Motion은 파이프라인에 있는 캐릭터들 사이에서 이동이 가능하며 다른 비율의 캐릭터 및 오브젝트를 설명하기 위해 리타겟
Controllers
새롭고 신속한 스크립트 컨트롤러뿐만 아니라 새로운 Limit 컨트롤러를 향상
Hair
업계 표준 Hair 솔루션을 토대로 3ds Max 8의 Hair 시스템을 향상
Cloth
Cloth는 3ds Max 7에서 Subscription으로 출시된 이래로 많은 부분이 상당히 개선되었으며 탁월한 성능의 더욱 신속한 Solver와 향상된 다양한 워크플로우 기능을 제공
Direct X
뷰포트에서 향상된 Direct X Effect 기능을 사용하여 다양한 효과 및 장면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
Open EXR
3ds Max는 이제 출력 및 맵 유형 모두에 대해 강력한 개방형 EXR 이미지 포맷을 완벽하게 지원
New Adaptive Tessellation in Radiosity
Radiosity 렌더링 엔진은 광원 정보가 변하고 있는 곳에만 기하학적 세부 사항을 적용하도록 배열하여 훨씬 적은 오버헤드로 더 훌륭한 난반사 솔루션을 구현
New Import and Export Options
3ds Max는 Autodesk Inventor®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Autodesk Inventor 파일을 임포트
Scene State, Batch Render, and mental ray® 3.4
Scene States는 3ds Max 파일에 다중 장면 구성을 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조명 설정 및 재질 등 수많은 데이타로 구성된 여러 장면들을 단일 3ds Max 파일에 저장
New Sweep Modifier
Sweep은 복잡한 경로에 따라 형상을 신속하게 돌출시킬 수 있는 Modifier
벽, 복잡한 파이프 네트워크 또는 기타 분명하게 돌출된 오브젝트를 다듬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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