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mdhkim
Old_2014~9/CG New & program

SculptGL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by DongHwan, Kim 2014. 10. 27.
728x90

 

브라우져에서 실행 되는 3D 스컬트 프로그램인 SculptGL이

상단한 부분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이슈가 되는 PBR 과 일본어 UI가 들어왔습니다. (부럽)

 

주요기능 (볼드 - 업데이트)

파일 (가져 오기 / 내보내기)

  OBJ, PLY, STL 포맷의 메쉬 가져 오기

  OBJ 내보내기 (페인트 정보는 QuadUV 정보로 저장)

  PLY, STL 형식으로 내보내기

기록 기능

  실행 취소 / 재실행

  기록 보존 수 맥스 값을 변경 가능

배경에 이미지를 할당

카메라

  뷰 방향 전환

  유형 전환 (투시 투영 / 평행 투영)

  회전 모드 전환

와콤 타블렛의 필압을 감지

UI 언어 전환 (영어 / 일본어)

배경과 위젯의 색상 사용자 정의

쉐이더

  PBR (물리 기반 렌더링)

  투명 쉐이더

  노머 쉐이더

  UV 매핑 쉐이더

  MatCap (LitSphere) 쉐이더

토폴로지 기능

  다중 해상도 메쉬

  복셀을 사용한 리멧슈 기능

조각 / 페인트 도구

  브러쉬, 부부, 회전, 부드러운 평면 꼬집는 주름 드래그 스케일

  이동 도구, 회전 도구

  페인트

대칭 작업

 

단축키

0 - 9 : 도구 전환

E : 이동 도구

R : 회전 도구

N : 기능 반전

Shift : 부드러운

Delete : 선택한 메쉬를 제거

Ctrl + Z : 실행 취소

Ctrl + Y : 다시

화살표 키 / zqsd / wasd : FPS 계열 무브먼트

T, L, F : 카메라 (, 왼쪽, )

Alt (메쉬에서) : 브러시의 기능 반전

Alt + 마우스 (배경에) : 카메라의 빵

Ctrl + 마우스 : 카메라 줌

Numpad + : 브러쉬 크기 변경

X + 마우스 드래그 : 브러쉬 크기 변경 (인터랙티브)

C + 마우스 드래그 : 브러쉬 강도 (인터랙티브)

 

 

자세한 내용 :

http://stephaneginier.com/

 

https://github.com/stephomi/sculptgl

 

http://stephaneginier.com/sculptg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