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져에서 실행 되는 3D 스컬트 프로그램인 SculptGL이
상단한 부분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이슈가 되는 PBR 과 일본어 UI가 들어왔습니다. (부럽)
주요기능 (볼드 - 업데이트)
파일 (가져 오기 / 내보내기)
OBJ, PLY, STL 포맷의 메쉬 가져 오기
OBJ 내보내기 (페인트 정보는 QuadUV 정보로 저장)
PLY, STL 형식으로 내보내기
기록 기능
실행 취소 / 재실행
기록 보존 수 맥스 값을 변경 가능
배경에 이미지를 할당
카메라
뷰 방향 전환
유형 전환 (투시 투영 / 평행 투영)
회전 모드 전환
와콤 타블렛의 필압을 감지
UI 언어 전환 (영어 / 일본어)
배경과 위젯의 색상 사용자 정의
쉐이더
PBR (물리 기반 렌더링)
투명 쉐이더
노머 쉐이더
UV 매핑 쉐이더
MatCap (LitSphere) 쉐이더
토폴로지 기능
다중 해상도 메쉬
복셀을 사용한 리멧슈 기능
조각 / 페인트 도구
브러쉬, 부부, 회전, 부드러운 평면 꼬집는 주름 드래그 스케일
이동 도구, 회전 도구
페인트
대칭 작업
단축키
0 - 9 : 도구 전환
E : 이동 도구
R : 회전 도구
N : 기능 반전
Shift : 부드러운
Delete : 선택한 메쉬를 제거
Ctrl + Z : 실행 취소
Ctrl + Y : 다시
화살표 키 / zqsd / wasd : FPS 계열 무브먼트
T, L, F : 카메라 (위, 왼쪽, 앞)
Alt (메쉬에서) : 브러시의 기능 반전
Alt + 마우스 (배경에) : 카메라의 빵
Ctrl + 마우스 : 카메라 줌
Numpad + : 브러쉬 크기 변경
X + 마우스 드래그 : 브러쉬 크기 변경 (인터랙티브)
C + 마우스 드래그 : 브러쉬 강도 (인터랙티브)
자세한 내용 :
https://github.com/stephomi/sculptgl
http://stephaneginier.com/sculptg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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