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Painter1.3 새로운 기능 동영상입니다.
자세한 내용 :
https://www.allegorithmic.com/products/substance-painter
환경 맵을 바탕으로 사실적인 그림자를 생성 Shadow 버튼을 사용하면 실시간 그림자 생성 된 뷰포트에서 그림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우 리얼한 지역 라이트 그림자를 제공합니다. 또한 환경 맵을 변경하여 생성되는 그림자도 변화합니다.
그림자 생성에 관해서는 All, Most, Main의 3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환경 맵을 회전하여 그림자의 생성 방향도 변경됩니다.
Opacity 채널 지원 Opacity 채널을 추가하고 Opacity 맵을 적용 Shader를 PBR + Opacity로 변경하여 뷰포트에서 투명도를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알파 블렌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블 사이드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양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Opacity 맵을 직접 페인팅하고 SubstancePainter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Curvature, AO 등도 고해상도 Mesh> 저해상도 Mesh에 Map을 구워하도록되어 있으며, SD의 Bake과는 조금 다르다.
베이킹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형상의 Additional Map으로 적용됩니다. Smart Material 기능도추가 되었습니다.
사실 매우 강력한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레이어 스택을 정리하여 하나의 파일로 Shelf에 저장할 수 있고 그것을 다른 지오메트리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세트에서 동일한 작업을 실시하지 않고, 1 회 수행 한 작업을 다른 텍스처 세트에 할당하거나 작성한 Smart Material을 다른 아티스트와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텍스처 생성 속도가 향상 됩니다.
SmartMaterial는 Group 단위로 저장이 가능하며, 하나의 그룹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영화를 보면 Warp 등의 효과가 추가되어 있거나 효과에 의해 아이콘이 다르와 UI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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