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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15.5가 나왔습니다.
이번 버전 업데이트에는 모델링 및 군중 기능이 대폭 강화 되었고
VR 카메라 지원과 SideFX의 통합이 포인트인 것 같네요.
Modeling
- 새로운 PolyBevel SOP
- 새로운 PolySplit SOP
- 새로운 Dissolve SOP
- TopoBuild 도구 (2 단계)
- PolyExpand2D의 가변 폭 오프셋
- 두 번 클릭하여 엣지 루프 선택
- 두 번 클릭하여 포인트와 원시의 섬 선택
Crowds
- 진화 한 로코 모션 제어
- FBX를 에이전트에 직접 읽기
- 변형 군중 에이전트에 정점 법선에 대응
- 새로운 Agent CHOP
- 새로운 Terrain Adaptation SOP
- 군중 조종 동작의 개선
- 정확한 발 심기
- Mocap Biped 3의 모션 클립 라이브러리
Lighting and Rendering
- Triplanar UV 프로젝션 VOP
- Curvature의 UV 굽기 지원
- UV 아일랜드의 레이아웃을 포장
라이팅 & 렌더링
- Houdini Indie에서 타사 렌더링을 지원
- (릴리스는 RenderMan, Arnold, Octane에 대응하고 이후 : Redshift, V-Ray, Maxwell에도 대응 예정)
- 새로운 VR 렌즈 쉐이더를 사용하여 구축 된 VR 카메라
- OpenGL ROP에 DOF와 모션 블러를 추가
- 오버 스캔 렌더링 지원 및 crop 창 수정
- OpenGL 디스플레이 스먼트 매핑 뷰포트 표시
- SOHO ROP에 Render to Disk in Background버튼
- Mantra에서 포톤 추적 제어가 가능
User Experience
- 뷰포트에서 Euler tumbling 개선
- 3D 핸들 강화
- 파일 선택 기능 강화
- 지오메트리 스냅 개선
- 매개 변수 스프레드 시트의 여러 행 / 열 붙여 넣기
- 도움말 시스템의 강화
Character
- Delta Mush 애니메이션에 대응
- 도프 시트에서 여러 중복 선택
- Hair and fur 정리의 강화
Performance
- VEX 기능로드 속도와 메모리 사용의 효율화
- 큰 지오메트리의 저장 속도
- HQueue 성능 최적화
Volumes
- OpenVDB 3.1
Interoperability
- Alembic 강화
자세한 내용 :
http://www.sidefx.com/news/sidefx-releases-houdini-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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