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mdhkim
Support_3d/Autodesk Error report

3ds Max Network License Error [1.5.-15]

by DongHwan, Kim 2009. 1. 16.
728x90

해결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Figure 1a


Figure 1b

 

해결책

고객님이 ADLM (Autodesk License Manager)을 업데이트하지 않으시고, 이전 버전의 3dsMax ADLM버전이 현재 작동하고 있어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현재 작동하고 있는 ADLM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Start > Programs > Autodesk License Manager > Tools > LMTools (figure 2 참조)에서 LMTOOL을 여시면 됩니다.


Figure 2

LMTools > Help > About을 보시면 ADLM버전을 LMTools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figure 3 참조)


Figure 3

설치되어야할 버전은 "FLEXlm 11.4 (3dsMax2009에 맞는 버전확인필요)"- 3ds max2009 DVD에서 확인 가능

 


Note: version 7.1f3ds max 5를 위한 예전의 ADLM release입니다. , 만약 이런 케이스라면 최신 ADLM (version 8.3c) 으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해결책:

서버의 ADLM을 업그레이드하고 이전 버전의 Flexlm삭제해야 합니다.
어떻게 이전 버전의 FLEXlm x.x를 삭제하고 ADLM 을 업그레이드 하나요?

 

A: 시작> 제언판> 프로그램 추가 제거로 가십시오.

제거를 눌러서 해당 License Manager를 제거하십시오. (figure 4참조).


Figure 4

Note: ADLM license server 를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라이선스 폴더에서 이전의 라이선스 파일을 안전한 곳에 백업해 두기를 권장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완전하게 제거되었으면, 3dsMax2009DVD를 삽입하시고 > Autodesk License Manager를 설치하십시오.

 

Once the updated version of FLEXlm 8.3c is installed, you will need to set up the FLEXlm Service.

업데이트 버전 FLEXlm x.x이 설치되었으면, FLEXlm 서비스를 셋업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FAQ #1491: FLEXlm Single Server quick start guide for 3ds max 6

최신버전의 ADLM FLEXlm x.x버전을 설치하시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