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mdhkim
Support_3d/Autodesk Error report

combustion engine dll not found

by DongHwan, Kim 2009. 4. 8.
728x90

컴퓨터 사양
OS vista 64bit
문제

3ds Max 2009에서 combustin map을 사용하려하는데

combustion engine dll not found가 나옵니다



Combustion 맵을 사용하면 Autodesk Combustion 소프트웨어와 3ds Max를 동시에 사용하여 대화식으로 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Combustion을 사용하여 비트맵에 그리며, 재질 편집기와 음영처리 뷰포트에서 자동으로 재질이 업데이트됩니다.

 

중요: Combustion 맵은 Autodesk Combustion이 시스템에 설치된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Combustion 2.1 이상의 형식만 지원됩니다. Combustion 1 형식의 맵은 3ds Max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중요: mental ray 렌더러에서는 Combustion 맵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문의하신 문제는 pre-release 버전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3dsmax release 버전을 설치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ds max
CWS (combustion workspace) 를 만듦으로써 combustion 과 호환할 수 있습니다(see Figure 1).

combustion 은 반드시  3ds max 와 같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Figure 1 - Render to Elements


Note: rendering elements QT (QuickTime) file 로 저장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see Figure 2)를 본다면,  다른 모든 파일 포맷들은 제대로 렌더될 것입니다.


Figure 2 - Image I/O Error


어떤 이유로 3dsMax CWS file을 저장하지 않았다면, 그리고 위의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았다면, 고객님은 3ds max/combustion link를 활성화하여야 합니다.

 

수동으로 3ds max/combustion 연결하는 방법:

1.     Material Editor (see Figure 4)를 엽니다.

2.     Maps rollout을 엽니다.

3.     Material/Map Browser를 가져오기 위해 for Diffuse Color를 위한 'None'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4.     Combustion을 선택하고 OK를 클릭하여 선택하십시오.

5.     'Edit' 버튼을 클릭하고 combustion 을 론치하십시오.


주의: 만약 다은과 같은 문구를 보신다면, "Error, Combustion Engine DLL Not Found", combustion 이 잘 설치가 되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3ds max 을 닫으시고 컴퓨터에서 combustion 을 구동할 수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Combustion을 닫고  3ds max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Figure 4 - combustion material

 

좋은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